과정소개>전공분야
목적에 부합한 건물이 튼실하게 존재하여면 기초가 탄탄해야 하는 것처럼 전생애 관점에서 행복한 인생을 살아낼 수 있게 하려면
인생의 봄이라 할 수 있는 유아들의 삶이 행복할 수 있는 환경과 교육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유아교육이 많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어린이 삶의 질이 향상되고 행복하게 돕는 바람직한 현장이 매우 부족한
아쉬운 현실은 유아교육 이론의 현장화, 유아교육 현장의 이론화 통합 접근을 통한 전문 유아교육자들의 배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유아교육의 특성상 개인 유아의 발달적 특성, 가정 환경 상황, 민족과 국가 상황을 교육의 출발점으로 삼아 삶의 이타성, 발달의 원숙성,
인격의 통합성을 지향하는 유아교육을 삶으로 실현해 가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분야입니다. 함께 추구할 유아교육의 가치는 승자독식주의,
경쟁유발방식, 자본주의적 정신보다는 열린교육, 사랑하고 사는 법, 창의성 배양과 문화, 종교, 언어, 국가의 장벽을 넘어 행복한 삶으로
통합하는 방법입니다. 어느 문화, 어떤 나라에서든지 보편적이고 특성있는 유아교육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학문적이고 실천적인 전문가로 발돋움하여
세계 어린이들의 행복한 삶에 헌신할 보람된 삶의 여정을 함께 꿈꾸며 만들어 가는 생명력이 풍성한 21세기 전문가 과정입니다.
1학차
유아교육론 - 이상욱교수
유아교육 사상사 - 이재영교수
2학차
유아교육 심리학 - 이재영교수
유아교육과정 - 이상욱교수
3학차
부모교육론 - 이재영교수
유아교수법 - 이상욱교수
4학차
유아교육 연구방법론 - 이재영교수
유아교육과 놀이 - 이상욱교수